피로 회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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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서귀포동이씨 조회 66회 작성일 2021-06-24 20:13:52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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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로의 원인과 회복 방법은? / YTN 사이언스

[앵커]
이번에는 생활 속에 유용한 건강 정보를 전해드리는 '건강 플러스' 시간입니다.

한림대 성심병원 가정의학과 박경희 교수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떤 내용을 준비해오셨나요?

[인터뷰]
날씨가 덥고 습해지다 보니 쉽게 지치면서 아무리 쉬어도 늘 피로하다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피로의 원인은 무엇인지, 피로를 덜 느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앵커]
요즘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여름에는 더 쉽게 지치고, 잠자리에서 눈을 뜨기도 힘든데요. 이런 피로감이 계절이나 날씨와도 상관이 있나요?

[인터뷰]
관련이 있습니다. 추운 겨울 지나서 봄이 되면 겪는 춘곤증이나 덥고 습한 여름 장마철에 느끼는 피로감 등과 같이 날씨나 계절과 같은 우리를 둘러싼 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한여름에 날씨가 더우면 열대야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에는 더워서 잠도 설치게 되면서 낮에 피로한 증상이 심해지기도 하지요. 사실'피로'는 매우 주관적인 증상이라서 같은 환경에서도 사람마다 피로를 느끼는 신체적, 정신적 여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그 정도를 수치화하기가 어려운 대표적인 증상이지요.

[앵커]
그런데 교수님, 신체적인 질병 때문에 피로가 쌓이는 경우도 있나요?

[인터뷰]
그렇습니다. 이유 없이 피로감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반드시 신체적인 질병 여부를 확인해보는 것이 가장 우선적입니다. 많은 분들이 일단 피로하면 간이 나쁜 거 아닌지 검사해달라고 오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원인이 될만한 다른 질병인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피로와 관련된 대표적인 신체적인 질병으로는 당뇨병, 갑상선 질환, 간염, 빈혈, 결핵이나 만성 폐쇄성 폐 질환, 수면 무호흡증, 류마티스 질환, 심장질환 등이 있는데요. 대개 빈혈의 경우 어지럼증이 주된 증상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오히려 피로감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고요. 아침에 일어나면 머리가 띵하고 무거운 느낌이 들면서 낮에 엄청 졸리고 피곤하다고 하는 분들 중에는 수면 무호흡증이 그 원인이기도 합니다.

흔하지는 않지만 암 역시 병이 진행되면서 체중 감소 등과 함께 피로감, 쇠약감이 느껴질 수 있는데요. 암이 생긴 각 장기별로 기침이나 가래에 피가 섞이는 증상, 혈뇨,유방 몽우리, 소화불량이나 설사, 혈변 등이 함께 동반되는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암의 경우에도 진행하기 전...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www.ytnscience.co.kr/program/program_view.php?s_mcd=0082\u0026s_hcd=\u0026key=201507021617341809
임영선 : 많은도움이되네요
Funbox : 들어보니 나같은 경우 늦게 수면을 취해서
아침에 너무 피곤한거 같네요.
오늘 한번 억지로 라도 빨리 잠을 자려고요.

뇌 회복력을 높이는 두 가지 방법 - 이시형의 쉬어도 피곤한 사람들

지금은 ‘코로나 블루 시대’!
모든 사람들이 코로나로 인한 우울감을 겪고 있는 요즘!
뇌의 피로는 물론 면역력에 까지 큰 영향을 미치는 ‘회복력'을 아십니까?
실패나 역경을 겪더라도 극복하고 다시 일어서는 능력을 말하는 ‘회복력'!
이 회복력이 높아야 스트레스로 망가진 뇌와 신체 기능을 원상복구할 수 있다는데…

이시형 박사가 제안하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뇌 회복력’을 높이는 두 가지 방법!
외부에서 받는 스트레스는 피할 수 없더라도
이 방법만 잘 실천하면 금방 훌훌 털고 다시 일어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정신의학계의 권위자 이시형 박사가 알려주는
지친 현대인들을 위한 뇌힐링 비법 ‘쉬어도 피곤한 사람들' 제 3편
‘이시형의 쉬어도 피곤한 사람들' -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업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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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시형 박사
세로토닌 문화원장, 힐리언스 선마을 촌장, 한국자연의학종합연구원 원장

#피로 #회복력 #회복탄력성
#Resiliance #피로회복법 #스트레스 #뇌힐링 #뇌과학
#복식호흡 #복근심호흡 #자율신경 #교감신경 #쉬어도피곤한사람들 #이시형
Jung Suk Kim : 늘 존경합니다.
J P : 박사님 반갑습니다
제가 아릴때 신문에서 박사님글 읽으면서
자랐습니다 이렇게 모습뵙고 너무 중요한 말씀들으며 또한번 제 인생을 돌봅니다
늘 멋진 이시형박사님 감사합니다
꿈마을 박정애 : 박사님~
정말 좋은 강의 잘 들았습니다
피로해진 뇌기능 원상복구방법
움직여라
심호흡을 하라
잘명심 하고 실천 하겠습니다

부지런하게~
바지런하게
TV 리모곤 없애기
호흡 명상~~^^
이 영상 시니어 그룹 에 공유했습니다
너무 좋아서
많은 시니어들이 보도록
더 공유 하겠습니다
박사님 늘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덕유린 : 이시형 박사님 고맙습니다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
이옥경 : 희망과 긍정적인 말씀 한국인의 회복력
감사합니다! 바지런함과 호흡하는 법 꼭 실천하렵니다~~

부신피로(만성피로) 회복 방법 5가지! 국내 영양제 조합 VS 해외직구 영양제 조합

오늘은 부신피로 네 번째 시간으로
부신피로를 회복하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영양제 조합의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컨텐츠 순서
1.부신피로, 기본이 회복되는 생활습관이 중요하다! (00:29)
(-식습관, 운동, 수면, 장관리, 비타민·미네랄)
2.부신피로로 인한 장 환경 상태와 도움이 되는 영양소 (03:00)
3.부신피로에 좋은 영양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03:31)
(식물성추출물, 비타민·미네랄, 호르몬)
4.국내 제품 영양제를 조합해보자 (05:41)
5.아이허브에서도 외국 부신 제품을 찾아보자 (07:51)
6.외국 제품 영양제도 조합해보자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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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틀약사 채널의 영상은 다양한 건강 문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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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틀약사의 공부와 경험, 개인적인 의견이 더해져서 만들어집니다.
사람마다 모두 개인 특이성이 다르기 때문에 영상의 내용을 모든 사람에게 적용시킬 수 없습니다.
질환이 있으시다면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하셔서 치료계획을 세우세요.
본 영상의 내용은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시청자 본인의 선택과 판단이 요구됩니다.
이에 따른 결과에 대해서는 시청자 본인의 책임임을 밝혀 드립니다.
드 툴레아꼬동 : 영양제효과없습니다. 5달정도먹어봤는데 효과x
호박꽃 : 약사님들도 이렇게 좋은 정보를 주시는군요. 기능의학을 알게되서 혜택을 누리고있습니다. 약사님 영상 잘볼게요. 감사합니다.
평온 : 감사합니다 ~~~
화영 :
All is well땅부자 : 감초기 신장병에 부담준다던데. 어떤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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